[nicovideo]좌좌상상하하우우

plamoya는 주문 후 72시간 내 배송이 된다. 수시로 할인 되는 것 때문에 손해 보는 경우도 많지만 그냥 물건을 구입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겠다.

가면라이더 v3를 26화까지 감상 - 초벌쓰기

가면라이더의 2번째 작품이지만 상당히 많은 매너리즘이 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브이쓰리의 26가지 비밀이라고 하면서 대부분은 약점과 필살기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필살기가 무슨 비밀이라는 것인지... 필살기의 약점이라면 비밀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 장대한 26가지 비밀이라는 것이 별 볼일이 없는 듯 합니다.

던지기 하고 킥이라던가는 3화에서 딱 한번 나왔었고... 드릴 어택(이라고 쓰고 스핀 어택)도 역시 한번 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고토부퀴스파이크를 쓰러뜨릴 때 회전킥을 써서 빨리 쓰러뜨려야 함에도 괴인이 다운된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반전킥을 사용해서 이기는 것을 보니... 이 브이쓰리야는 형편없는 녀석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암 크로스는 미사일 계열의 공격을 막기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어깨 스프링 근육이 어느새 가슴 스프링 근육으로 되어 있다던가 사소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준코는 항상 납치당하는 역할이고... 26가지 비밀은 지금 시대에서 본다면 이게 무슨 비밀이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인공의 비밀 덕분에 주인공이 약해 보인다기 보다는 항상 준코의 납치와 데스트론의 기지를 자기 안방 드나들듯 하는 뻔한 시나리오 덕분에 재미가 반감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덕분에 닥터 길은 매번 기지를 버리는 식으로 브이쓰리에게 맞 응수를 했었지요. 게다가 22화 이후 부터는 계속 세균전만 하는 것이 영 시시했습니다. 닥터 겔이라면 좀 더 오컬트 적인 작전으로 브이쓰리를 괴롭힐 것이라고 기대를 했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항상 화면 우측에 등지고 싸우는 카자미 시로의 모습에서 브이쓰리야가 정말로 강력한 라이더가 맞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도 배수진을 보일 때 마다 괴수와 라이더의 일 대 일 상황이라서... 다른 라이더들에 비하면 약한 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27화 시점에서 주인공의 비밀이 대부분 밝혀진 터라 비밀이야기는 추후에 더 나올 것 같지는 않네요. 모래 위에서 약해진다는 약점도 21화에서 1호와 2호에게서 받은 강화 메달에 의해서 그 약점도 상쇄돼 버려 벌써 2번이나 더 모래판 사투가 벌어졌지만 주인공이 모두 이기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마, 최종적으로는 역 더블 타이푼 약점 이 외에는 전부 극복이 될 것 같습니다.